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2년 12월 14일부터 2023년 2월 7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과 병행하여 호흡기 감염병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교육했다.

올 겨울, 코로나19와 독감의 트윈데믹 우려가 높아지면서 호흡기 질환 예방과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었다. 또한 질병관리청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감염 위험요인으로 ‘농작업’의 비율이 50%이상으로 나타난 만큼 농업인에 대한 감염병 예방 홍보 및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었다.
이번 감염병 예방 홍보 및 교육은 보건소 담당 공무원이 의성문화회관, 농업기술센터, 각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업인 실용교육 참석자 3,100명을 대상으로 24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농업인 실용교육 전 5분간의 동영상을 통해 교육내용을 전달하였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 기침예절 3가지, 진드기 매개 감염병(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렙토스피라증) 예방법이 그 내용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감염병 예방 홍보를 통해 겨울철 감염병 및 트윈데믹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감염병 예방 관련 교육에도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