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2024년 주요업무 보고회」개최

고령군, 세계유산 도시로서의 새로운 도약!

기사등록 : 2024.01.19 (금) 14:30:09 최종편집 : 2024.01.19 (금) 14:30:09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1월 11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군청 우륵실에서 각 부서장 및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유산 도시! 새로운 도약!’『2024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01.19-2 보도자료(세계유산 도시로서의 새로운 도약! 2024년 주요업무 보고회)(3).jpg

이남철 군수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지산동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친환경 청정에너지 발전소 등 공격적인 투자유치 실적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조기 달성 △대가야 역사공원, 아이조아 꿈놀이터 등 각종 인프라 조성 등 주요 현안사업들의 성공적인 추진과


△‘대가야축제’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선정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등 52개 부분에서의 수상과 62건의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하면서,


그동안의 성과를 기반으로 민선 8기 2년차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신규사업, 역점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의 군정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목표와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부서별 업무를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사업추진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해결하기 위한 대책도 함께 논의하였다.


고령군은 올해 세계유산 프로젝트의 원년으로 지산동고분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활용한 역사문화도시 조성과 낙동강 생태관광자원개발을 본격 착수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규모 확대와 대구권 메가시티 배후 신규주거단지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보고회 이후, 고령군은 국‧도비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정부예산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부처별‧분야별 공모사업 분석 및 과제를 발굴하여 어느 때보다 재정 확보와 예산 운용에 어려움이 따르는 2024년 국‧도비 재정확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임기의 반환점을 도는 해인 만큼 주요 사업의 추진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실행에 가속도를 붙여야 할 때”이며, “위기의 시대에 지속가능한 고령 발전의 성과 창출을 위해 직원들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l
8
s
5
2024
1
2019
2018
9
2017
많이 본 뉴스
[청송]우편서비스 기반 폐의약..
[칠곡]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고령]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성주]‘2025 성주참외&생명문..
[김천]배낙호 김천시장, 혁신도..
[경북도청]여름철 홍수 피해 예..
[의성]산불 피해 주택 복구를..
[칠곡]제10기 생활공감정책참여..
[성주]2025 성주참외&생명문화..
[경북도청]국가유산 활용사업으..
[구미]구미시의회, 제287회 임..
[성주]귀농인 스마트스토어 기..
[김천]친환경 미생물 배양실 통..
[성주]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의성]SFTS 예방 및 확산 방지..
[군위]2025 삼국유사테마파크..
[칠곡]주말마다 거리 공연으로..
[고령]외국인 대상 사회통합프..
[봉화]생활 불편 줄이는 ‘규제..
[칠곡]장애인 복지 위한 '이동..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