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소장 손태옥)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방학을 맞이하여 봉계초등학교와 태화초등학교 신청자 25명을 대상으로『Up & Down 키성장 운동교실』을 월, 수, 금(오전10시, 오후4시)에 7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한다.

『Up & Down 키성장 운동교실』은 어린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비만예방과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유산소운동, 성장요가, 스트레칭, 줄넘기, 아이소파(점프운동), 즐거움을 더한 레크레이션으로 진행한다.
또한 운동 전·후 인바디를 측정하여 개인별 맞춤운동으로 몸은 쭉쭉 늘려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바른 자세로 자라는데 도움을 주고 아동들이 좋아하는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영양교육도 병행한다.
김대균 보건위생과장은“요즘 아이들은 영양은 과잉일 정도로 충분하지만 운동은 공부, 게임 등에 밀려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태라 방학 동안이라도 Up & Down 키성장 운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길 바라며, 개학 후에도 참여 인원이 있을 경우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했다.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421-287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