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전국 최고의 궁사들이 김천에 모인다!

기사등록 : 2018.08.28 (화) 16:47:06 최종편집 : 2018.08.28 (화) 16:47:06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오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5일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국궁장(김산정)에서『제23회 문체부장관기 생활체육전국궁도대회 겸 제151회 전국남녀궁도승단대회』를 개최한다.



수천 년의 역사를 이어온 우리 전통의 무예인 국궁의 전통을 계승하고 궁도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번 대회는 대한궁도협회가 주최하고, 김천시궁도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전국 1,300여명의 남녀 궁사와 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31일 문체부장관기 생활체육대회 단체전을 시작으로 개인전과 승단대회가 차례로 개최된다.

특히, 내달 2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전국남녀궁도승단대회는 3단이상의 유단자가 참가하는 대회로 궁도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국궁의 꽃인 ‘명궁’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대회다.

명궁이 되는 과정은 어렵고 힘들다. 명궁이란 만40세 이상의 5단 승단시험 합격자로서 대한궁도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기·예·도를 갖춘 궁도인에게 수여하는 호칭이다.
국궁에도 태권도나 유도처럼 대한궁도협회에서 규정하는 ‘단’이 있다. 입승단 시험을 치르는 것은 제약을 받지 않으나, 1년에 두 단 이상을 따지 못하는 규정이 있어 한 해에 두 단을 합격 한다 해도 다음 해를 기약해야한다. 또한, 5단부터는 공인된 각궁(활)과 죽시(화살)를 사용해야하는데, 죽시의 깃이 꿩 털로 되어 있어 바람이나 비 등 기후변화에 민감해 활쏘기가 더욱 어렵다.

이와 같은 전국 각지의 명궁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될 국궁장은 1만8,500㎡ 규모에 사거리 145m의 6개 사로와 4개의 과녁을 갖춘 공인된 시설로 산속이나 외곽지 야산이 아닌 종합스포츠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어 전국 궁도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궁도는 오랜 역사를 가진 민족 고유의 전통무예이자 정신수양이 요구되는 현대 사회에 필요한 스포츠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궁도가 활성화되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참가한 선수들 모두 평소에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궁도의 진수를 선보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2017
2
s
구미
2019
l
5
6
많이 본 뉴스
[고령]고령 우곡수박 직판장 개..
[김천]배낙호 김천시장, 정부세..
[봉화]2025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성주]산업단지혁신지원센터 임..
[군위]집중안전점검 실시로 취..
[의성]'청년농업인 스마트팜 딸..
[고령]어린이날 맞아 천연수제..
[청송]산불 피해 이재민 임시주..
[김천]김천시립어린이집, 가정..
[구미]2026년 국가투자예산 확..
[칠곡]칠곡군의회, 저출산 및..
[경북도청]전기차 전환 안전성..
[김천]전기차 튜닝 안전성 검증..
[의성]출산장려금 지급 기준 완..
[김천]배수펌프장 8개소 일제..
[군위]김진열 군위군수, 대구시..
[봉화]‘체납차량 일제 단속의..
[의성]의성眞쌀, ‘2025년 경북..
[의성]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고령]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