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2022년 디지털타운 조성 공모사업 선정

대가야 건강누리 마을조성

기사등록 : 2022.06.16 (목) 13:14:44 최종편집 : 2022.06.16 (목) 13:14:44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디지털타운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서비스 구축을 통해 지역 인구감소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주민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전국 107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하여 고령군을 포함해 모두 6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고령군은 대가야읍을 중심으로 ‘대가야 건강누리 마을조성’ 이라는 과제로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총 사업비 10억원(국비 5억, 도비 1.5억, 군비 3.5억)으로 대가야 건강샘터 서비스, 건강두레 서비스, 건강쉼터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가야 건강샘터 서비스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서 접근성이 용이한 경로당 등 9개소를 선정하여 인공지능(AI) 로봇을 배치하여 이용자의 건강을 측정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대가야 건강두레 서비스는 홀몸어르신, 한부모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마다 설치한 스마트 플러그의 정보를 통하여 안전 및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기존 시행중인 노인맞춤 돌봄 대상자 및 독거노인 응급안전 알림 대상자, 장애부모 가구 등 1500가구 중 60가구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응급안전 알림서비스 및 생활안전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 바로 가기.jpg

대가야 건강쉼터 서비스는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박물관 등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에 약 10평정도의 건강쉼터를 설치하여 관광객의 건강관리와 고령군을 홍보하는 서비스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본 사업이 선정되는 과정에서 고령군은 인구소멸대상지역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에서 반드시 선정되어야 한다며 행정안전부를 설득하는 등 국회에서 적극 지원하여 주신 정희용 국회의원님께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대가야 건강누리마을 조성사업을 통하여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전 군민들의 보건·의료에 대한 접근성 해소와 고령화와 같은 인구감소의 저해요인들을 극복하는 등 군민의 정주환경 여건을 개선하기 위하여 반드시 군민 체감형 스마트 고령을 만들겠다.”라고 하였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l
s
2
2017
5
2019
구미
6
많이 본 뉴스
[고령]고령 우곡수박 직판장 개..
[봉화]2025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김천]배낙호 김천시장, 정부세..
[성주]산업단지혁신지원센터 임..
[군위]집중안전점검 실시로 취..
[의성]'청년농업인 스마트팜 딸..
[구미]2026년 국가투자예산 확..
[칠곡]칠곡군의회, 저출산 및..
[김천]전기차 튜닝 안전성 검증..
[경북도청]전기차 전환 안전성..
[의성]출산장려금 지급 기준 완..
[봉화]‘체납차량 일제 단속의..
[군위]김진열 군위군수, 대구시..
[김천]배수펌프장 8개소 일제..
[의성]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고령]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의성]의성眞쌀, ‘2025년 경북..
[김천]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고령]청소년문화의집, 안전교..
[성주]‘성주참외 무료 시식회..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