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래퍼 슬리피, 칠곡군 할매 힙합 그룹 '수니와칠공주' 위한 재능 기부

‘건강담은 칠곡할매’ 뮤직비디오 촬영, 세대 간 벽 허무는 감동의 순간

기사등록 : 2025.02.03 (월) 09:35:36 최종편집 : 2025.02.03 (월) 09:35:36      

래퍼 슬리피가 경북 칠곡군의 할매 힙합 그룹 '수니와칠공주'를 위해 양손자가 되어 재능 기부에 나섰다.


(사진5)김재욱 칠곡군수가 래퍼 슬리피를 '칠곡할매래퍼'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jpg
김재욱 칠곡군수, 래퍼 슬리피를 '칠곡할매래퍼'
홍보대사로 임명 기념 촬영[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지역 공동 농산물 브랜드 '건강담은 칠곡할매'를 홍보하기 위해 '수니와칠공주'와 함께 뮤직비디오와 휴대전화 통화 연결음을 제작했다.

(사진2)래퍼 슬리피가 '건강담은 칠곡할매' 뮤직 비디오 제작을 앞두고 녹음실에서 수니와칠공주 할머니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jpg
래퍼 슬리피, '건강담은 칠곡할매' 뮤직 비디오 제작을 앞두고
녹음실에서 수니와칠공주 할머니들과 기념 촬영[칠곡군 제공]

이를 알게 된 슬리피는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정하고, 직접 녹음실을 찾아 할머니들과 함께 랩을 녹음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오는 2월 20일 공개 예정인 ‘건강담은 칠곡할매’ 뮤직비디오는 밝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됐다. 슬리피는 특유의 재치와 친근함으로 할머니들과 찰떡 호흡을 맞추며 촬영에 임했다.

영상 초반에는 할머니들이 힙합 비트에 맞춰 등장하며 슬리피가 직접 랩을 선보인다.

중반부에서는 할머니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퍼포먼스를 펼치고, 슬리피는 이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촬영을 진행했다.

영상 후반부에서는 ‘건강담은 칠곡할매’ 브랜드를 강조하는 메시지와 함께 슬리피와 할머니들이 함께 마지막 포즈를 취하며 마무리된다.


2023년 첫 만남, 힙합 선생님에서 양손자로 슬리피와 수니와칠공주의 인연은 2023년 10월 방송을 통해 처음 만난 데서 시작됐다.

당시 그는 할머니들에게 직접 랩을 가르치며 힙합 선생님이 되었고, 할머니들은 전쟁과 가난, 배움의 한을 랩으로 풀어내면서 슬리피를 감동시켰다.

방송이 끝난 후에도 그는 단순한 출연자가 아니라 양손자로서 이들과의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갔고, 수니와칠공주의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할머니들의 음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슬리피는 수니와칠공주의 데뷔 1주년을 축하하는 영상을 보내며, 지난해 멤버 서무석 할머니가 세상을 떠났을 때는 조화를 보내고 추모의 글을 남겨 애도의 뜻을 전했다.

그는 “할머니들과 함께할 때마다 제가 더 많이 배우는 것 같다”며 “이제는 단순한 출연자가 아니라 양손자로서 함께하는 것이 너무나도 행복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양손자의 응원 속 쇼미더 할머니 우승

수니와칠공주는 지난해 11월 칠곡군 왜관읍에서 열린 '쩜오골목축제'에서 다른 할매 래퍼 그룹과의 랩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평균 연령 85세인 할머니들은 직접 만든 가사와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슬리피는 무대 뒤에서도 할머니들을 격려하며 긴장을 풀어주었다.


칠곡군 관계자는 “슬리피가 할머니들을 챙기는 모습에서 단순한 출연자가 아니라 정말 손자 같은 따뜻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그의 응원이 할머니들에게도 큰 힘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할머니들의 따뜻한 축하, 슬리피의 아빠 된 소식

슬리피가 유산의 아픔을 딛고 지난해 3월 첫아이를 얻자, 수니와칠공주의 할머니들은 마치 친손자의 경사를 맞이한 것처럼 기뻐하며 축하 인사를 건넸다.

리더 박점순 할머니는 “우리 슬리피가 이제 아빠가 됐다니 정말 기쁘다”며 “아기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슬리피도 아내랑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다른 멤버들도 “우리 양손자가 아빠가 됐으니 이제 우리는 증조할매가 된 거 아니냐”며 너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재욱 칠곡군수, “세대를 초월한 감동”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과 관련해 “수니와칠공주는 음악을 통해 세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선사하는 특별한 팀”이라며 “슬리피 씨가 따뜻한 마음으로 할머니들을 챙기고 함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그 덕분에 칠곡의 어르신들과 농산물 공동 브랜드 '건강담은 칠곡할매'가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할머니들이 무대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들이 보여주는 도전과 열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수니와칠공주, 힙합으로 세대 간의 벽을 허물다

수니와칠공주는 70대에서 9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할머니들로 구성된 힙합 그룹으로, 세대를 뛰어넘는 음악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삶을 가사에 담아내며, 전쟁과 가난, 배움의 한을 솔직하게 풀어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처음에는 힙합이 낯설었지만, 꾸준한 연습과 노력 끝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냈고, 무대 위에서 랩을 선보이는 이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2023
8
1
s
2018
9
6
2011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전기차 전환 안전성..
[김천]배낙호 김천시장, 기획재..
[의성]출산장려금 지급 기준 완..
[의성]의성眞쌀, ‘2025년 경북..
[봉화]‘체납차량 일제 단속의..
[청송]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
[성주]‘성주참외 무료 시식회..
[김천]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의성]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구미]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
[김천]배수펌프장 8개소 일제..
[고령]청소년문화의집, 안전교..
[경북도청]농식품유통혁신위원..
[칠곡]참외 수경재배 시범단지..
[김천]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주]경북도청 방문해 지역 현..
[군위]김진열 군위군수, 대구시..
[김천]전기차 튜닝 안전성 검증..
[고령]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경북의회]경상북도의회 최병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