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친환경농업에 관심 있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비안면 서부로 708)에서 총 10회에 걸쳐 친환경농업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친환경농업기술 교육생 모집[의성군 제공]
교육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의성군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40명으로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번 교육은 3월 14일부터 4월 18일까지 4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친환경농업 분야의 저명한 강사진을 초빙하여 △친환경 농자재 활용 기술 △친환경 병해충 관리 기술 △토양과 미생물 관리 기술 등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화석연료 사용과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저탄소농업의 저변을 넓혀야 한다"며, "화학비료와 농약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농업을 확대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의성군청 및 의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ongbgm@korea.kr) 접수를 통해 모집하며, 기타 문의는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 830-6487)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