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3월 4일부터 3월 23일까지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참여자(2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년 의성군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모집 포스터[의성군 제공]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들을 발굴하여 창업의 기초 단계부터 사업화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청년 CEO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의성군 내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둔 자와 창업 1년 이내 자(2024년 3월 이후 사업자 등록자)로, 최종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사업화 자금, 창업 교육, 맞춤형 컨설팅, 1:1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의성군 홈페이지나 경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의성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하며, 의성군이 청년들에게 희망의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