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미시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2025년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회의 개최[구미시 제공]
회의에는 30여 명의 추진위원이 참석해 장학기금 조성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는 구미시 장학기금 목표액 1천억 원을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지역사회 대표위원과 읍면동 대표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2년 동안 장학사업 홍보와 기금 조성활동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2025년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회의 개최[구미시 제공]
이날 회의에서는 새로운 추진위원을 위촉하고, 구미시체육회장을 역임한 윤상훈 회장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윤 위원장은 “장학기금 조성에 지역사회의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장호 이사장은 “선출된 추진위원들을 중심으로 구미의 미래인재 양성 및 장학기금 목표액 조기 달성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해 달라”며, 구미가 교육을 위한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구미시 장학재단은 2008년부터 338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2,590명에게 총 4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또한, 수도권에 거주하는 지역 출신 학생들을 위해 ‘서울 구미학숙’을 운영하는 등 지역 인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다.
장학기금 기탁자들을 위한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도 운영 중으로, ‘고액기탁자 명예의 전당 헌액’,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시 중요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장학사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